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익산 농산물 구매 물꼬 텄다

공유
0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익산 농산물 구매 물꼬 텄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이 증가하면서 이에 필요한 원료 농산물을 지역농산물로 공급하기 위하여 노력하여 왔으며, 그 결실이 하나씩 맺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11일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의향을 밝히고 있는 ㈜담꽃(대표 오숙경)과 익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구매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담꽃은 서울에서 구운찰떡 등 프리미엄 떡류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익산에서 생산된 팥을 5년간 약 23톤 구매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농업회사법인 하늘김치(대표 허정순)는 김치 가공을 위한 배추(12,000포기), 양파 및 생강을 익산 지역 농가들과 계약재배하고 있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해 고급 참기름과 들기름을 생산하는 ㈜쿠앤즈버킷(대표 박정용)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 농산물인 들깨를 올해 약 3톤을 구매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구매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해 있는 농업회사법인 누리주식회사(대표 강주석)는 건강 발효 음료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사과 및 양파의 원료를, 주식회사 한섬(대표 이창용)은 누룽지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현미, 백미 및 잡곡의 원료를 익산에서 구매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김완수 익산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처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 및 입주 예정기업들이 지역 농민들과 상생하고 지역 농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좀 더 좋은 원료를 확보해 자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어 기업과 지역농업의 좋은 상생협력 모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지역농업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이 지속적으로 함께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