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시각 날씨] 전국 아침기온 0~10도 '벌써 초겨울'…주말까지 반짝 추위

공유
2

[이시각 날씨] 전국 아침기온 0~10도 '벌써 초겨울'…주말까지 반짝 추위

이시각 전국날씨. 사진=기상청
이시각 전국날씨. 사진=기상청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금요일인 12일(오늘) 전날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 아침에는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고 복사냉각이 더해져 아침기온이 10도 이하로 낮아지겠다.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춘천 2도, 강릉 7도, 대전 6도, 대구 6도, 부산 9도, 광주 8도 등으로 예측됐다.

아침기온은 낮지만 전국이 맑은 가운데 구름이 적어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를 전망이다.

서울 17도, 대전 18도, 부산과 광주 19도 등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내륙지방은 아침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도 신경써야 한다.

기상청은 주말인 13일(토)까지 반짝 추위가 이어지겠고,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