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24, 모바일 앱 출시…‘편의성·콘텐츠 강화’

공유
0

이마트24, 모바일 앱 출시…‘편의성·콘텐츠 강화’

이마트24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2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는 12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출시를 계기로 신규 고객 창출, 가맹점 매출 증대 등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 제고,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모바일 앱 우측 상단의 통합 바코드(신세계 포인트, KT 멤버십)를 이용하면 상품 구매 시 할인 및 적립을 간편히 할 수 있다. 통합 바코드 밑의 SSG페이 버튼을 터치하면 SSG페이 앱이 연동돼 빠른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등의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TV, 이마트24 랭킹 등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바일 앱에 적용했다. 이마트24TV는 이마트24, 고객, 경영주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서로 공유하며 즐기는 소통형 플랫폼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마트24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다. 고객 및 경영주 등 일반인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 셈이다.

이마트24 랭킹에서는 음료, 일반식품 등 각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상품, 편의점 업계 신상품, 문화 및 생활 트렌드 등을 소개해준다. 이마트24는 향후 무인 편의점 출입, 택배 예약, 모바일 상품권 판매 및 결제 기능 등을 모바일 앱에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