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카프리썬, 美서 곰팡이 발견…크래프트푸드 "유통과정 중 용기 결함 생겨"

공유
1

[글로벌-Biz 24]카프리썬, 美서 곰팡이 발견…크래프트푸드 "유통과정 중 용기 결함 생겨"

-용기 결함 여부, 제조과정 혹은 유통과정에 생겼는지 확인 필요

곰팡이가 발견된 카프리썬.
곰팡이가 발견된 카프리썬.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글로벌 2위 식품 기업 '크래프트 푸드(Kraft Foods)'의 음료 카프리썬에 곰팡이가 발견됐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인디애나주에 거주 중인 한 남성이 자신의 자녀가 카프리썬을 마시던 중 이물질을 포착해 확인한 결과, 음료에 곰팡이가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즉각 페이스북에 관련 사진과 설명을 올렸으며 8만5000번 이상 공유되면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에 카프리썬 측은 패키지를 수집하고 면밀히 조사한 결과, 용기에 작은 구멍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공기 중에 있는 곰팡이 포자가 구멍을 통해 내용물에 들어가 변질시켰다는 얘기다.

카프리썬 관계자는 "제조시설에서 구매자 집으로 가는 과정에 주머니에 구멍이 뚫려있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공기에 방부제가 없는 음료가 노출된 상태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은 너무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녀에게 제공하기 전 용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파우치를 부드럽게 쥐어짜 보고, 구멍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음용을 금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구매자들은 카프리썬의 주요 소비층이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인 만큼 제조과정 중 결함인지 유통과정 중 결함인지 확인해야 한다며 추가 조사를 요구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