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유위니아, ‘IDEA 2018’서 콘셉트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공유
0

대유위니아, ‘IDEA 2018’서 콘셉트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IDEA 2018 컨셉트디자인 수상작 ‘퍼니처 타입 딤채’. 사진=대유위니아.이미지 확대보기
IDEA 2018 컨셉트디자인 수상작 ‘퍼니처 타입 딤채’. 사진=대유위니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유위니아는 세계 4대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 2018’ 컨셉트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 디자이너협회와 비즈니스 위크가 공동 주관한다.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 디자인, 일본의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대유위니아는 컨셉트디자인 부문에 참여해 김치냉장고 ‘딤채’를 메인으로 조리가 간편하고 제품 활용성을 높인 ‘쿡탑 타입 딤채’와 ‘퍼니처 타입 딤채’를 출품해 본상 2개를 수상했다. 수상작들은 IDEA 2018 스폰서인 비즈니스 워크를 통해 전세계에 노출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본상 수상한 쿡탑 타입 딤채는 상단부에 쿡탑과 공기청정기를 탑재했다. 서랍형 냉장고에서 꺼낸 식재료로 바로 조리할 수 있는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김치 용기에 무선인식시스템 방식의 센서를 장착해 보관 기간 등 식재료 관리를 가능케 하고 김치를 판매하는 ‘딤채 식품’에서 원격으로 김치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다른 수상 제품은 퍼니처 타입 딤채로 서랍장, 수납장 등의 가구에서 모티브를 따온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기존에 김치만 보관하기 위해 제작된 김치냉장고에서 벗어나 다양해진 식생활에 맞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사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소비자에게 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2015년부터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 참가하면서 매년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굿 디자인에 참가해 수상하면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