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니클로, ‘Uniqlo U’ 2차 라인업 출시

공유
0

유니클로, ‘Uniqlo U’ 2차 라인업 출시

유니클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니클로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유니클로는 오는 12일 2018 F/W ‘Uniqlo U’ 컬렉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들은 올해 패션업계 트렌드로 부상한 ‘오버사이즈’ 아우터와 다양한 디자인의 후리스 제품들로 이뤄졌다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Uniqlo U’ 컬렉션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이끄는 디자인 팀이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유니클로는 매 시즌 ‘Uniqlo U’ 컬렉션에서 색다른 실험과 혁신을 통해 베이직한 제품들을 재해석하고 있다. 특히 색상과 소재, 실루엣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으며, 해당 컬렉션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디테일을 유니클로 일반 상품에도 적용하며 ‘라이프웨어’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오는 12일 출시하는 2018 F/W ‘Uniqlo U’ 2차 라인업에는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후리스(Fleece)’ 소재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소재인 ‘후리스’는 가볍고 뛰어난 보온성으로 이번 시즌 패션업계 주력 상품으로 부상했다.

이에 유니클로는 ‘Uniqlo U’를 통해 후리스를 블루종과 가디건, 캐주얼한 느낌의 재킷 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후리스 소재의 부드러운 촉감을 살린 토트백도 남녀공용으로 출시한다.

또한 다수의 명품 브랜드들에서도 앞다투어 선보인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실용적으로 해석한 여성용 아우터도 선보인다. 여성용 ‘U 오버사이즈 다운 재킷’은 몸 전체를 여유있게 감싸면서도 부해 보이지 않으며, 유니클로 고유의 테크놀로지에 기반해 매우 가볍다. 색상 또한 베이직한 블랙 외에도 레드 등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하는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외에도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Extra Fine Merino)’나 ‘프리미엄 램스울(Lambswool)’ 등 유니클로의 뛰어난 고품질 소재로 만든 다양한 니트 상품들도 선보인다. 특히 여성들을 위해서는 글로벌 섬유 기기 제조업체인 ‘시마세이키(Shima Seiki)’의 ‘홀가먼트(WHOLEGARMENT®)’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탄생한 ‘U 3D 울 모크넥 원피스’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한가닥의 섬유로 봉제선 없이 옷을 완성하는 ‘홀가먼트 테크놀로지’에 기반해 편안하면서도 몸매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