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5G 기업 사업 설명회' 개최

공유
0

KT, '5G 기업 사업 설명회' 개최

-KT연구개발센터에서 40여 기업고객 초청

KT 마케팅부문 5G사업본부장 이용규 상무가 인사말과 함께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의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T 마케팅부문 5G사업본부장 이용규 상무가 인사말과 함께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의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가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40여 기업고객을 초청해 ‘5G 기업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열린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의 5G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5G 적용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고객들을 위한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인텔, 엔비디아 등 KT와 함께 5G 활용 사례를 발굴해 온 고객사의 생생한 목소리도 이어졌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KT 5G Open Lab' 투어가 진행됐다. 5G 오픈랩에서 시연한 아이템은 크게 ▲5G 인프라 ▲스마트 팩토리 ▲재난안전 ▲자율주행(커넥티드 카) ▲다계층 보안으로 구성됐다.

스마트 팩토리는 고품질의 CCTV를 적용해 입체감 있는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지능형 기능을 접목해 생산성 향상과 안전 강화를 이룰 수 있다.

재난안전을 위해 개발된 탐색 로봇은 공간 투시 기술을 결합해 재난 지역에 사람을 대신해 투입할 수 있다. 통신 커버리지를 확보해 객체 식별과 조난자 탐색 작업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커넥티드 카 분야는 주행 환경 정보를 수집해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상황을 자율주행 차량이 스스로 인지하고 판단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없는 간편 인증과 트러스트 네트워크 기반의 보안을 선보였다.
KT 곽기연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은 "이번 5G 기업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어느덧 눈앞의 현실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KT와 기업고객, 그리고 업종별 전문기업이 서로 협력하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