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KT-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체결

- 신개념 AI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첫째줄 왼쪽 4번째) 부사장, 바디프랜드 박상현(첫째줄 왼쪽 3번째)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사업협력을 다짐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첫째줄 왼쪽 4번째) 부사장, 바디프랜드 박상현(첫째줄 왼쪽 3번째)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사업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바디프랜드와 지난 4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구축과 AI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KT의 AI와 IoT 기술과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헬스케어 노하우를 결합해 신개념 AI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KT의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모션베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바디프랜드 고객들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의 공동개발에도 뜻을 모았으며, 기가지니 바디프랜드 쇼룸 구축과 같은 공동 프로모션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앞으로 헬스케어는 중요한 성장산업이며, 인공지능 서비스 접목을 통해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디프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AI 헬스케어 주도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