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공유
0

코웨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웨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코웨이는 자사의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 코웨이 공기청정기(AP-1018F) 등 6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8’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 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 1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았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시루직수 정수기는 가정용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중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하면서 수조없이 물을 바로 뽑아 마실 수 있는 직수 방식까지 구현한 혁신 정수기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제품 전면부의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정수기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에게 신뢰감을 부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창의 픽토그램 색상과 모양 변화를 통해 물 온도, 양 등을 손쉽게 알 수 있다. 또한 시루직수 정수기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무빙 파우셋(물 추출구)을 적용해 용기의 크기나 모양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