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금융투자 "삼성전기, MLCC 판가 상승…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대"

공유
0

DB금융투자 "삼성전기, MLCC 판가 상승…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대"

삼성전기 실적 추이, 자료=DB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기 실적 추이, 자료=DB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DB금융투자는 4일 삼성전기에 대해 "MLCC판가 상승에 따른 매출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만원을 유지했다.

권성률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을 기존 3190억원에서 3728억원으로 대폭 상향조정한다"면서 "이는 컨센서스 3070억원을 대폭 웃도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MLCC 판가 상승과 출하량 증가로 매출액이 20%이상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도 30% 중반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의 주가는 최근 MLCC 고점 논란이 불거지면서 14% 하락했다. 그러나 이는 양호한 펀더멘탈을 반영하지 못한 것이란 분석이다.

권 연구원은 "카메라 모듈은 플래그십 모델 ASP 상승과 중국 수요 회복으로 기대 이상의 수익성이 예상된다"면서 "4분기 영업이익은 스마트폰 부품이 재고조정을 거친다고 가정을 해도 MLCC 판가 상승이 이를 상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삼성전기의 올해,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14.3%, 5.6% 상향 조정한다"면서 "삼성전기는 올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원 고지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