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日 굿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공유
0

LG전자, 日 굿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LG 시네빔 레이저 4K.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와 LG 시네빔 레이저 4K.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일본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대거 수상했다.

LG전자는 3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10개의 본상을 받았다.
특히 LG 시네빔 레이저 4K와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 중 상위 100개에 해당하는 ‘Best 100’에 뽑혔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해상도, 최대 밝기 2,500안시루멘으로 밝고 또렷한 화면을 보여준다. 앞서 이 제품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18에서 최고 혁신상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받았었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LG전자가 모니터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21:9 화면비 5K급 모니터다. 화소수가 1100만 개가 넘어 830만개 수준인 4K 모니터보다도 30% 이상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 본질에 집중한 LG 디자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사용자를 배려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