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없이 등기 보낸다"...홍보 UCC & 웹툰 공모전 개최

공유
1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방문없이 등기 보낸다"...홍보 UCC & 웹툰 공모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우체국 방문없이 등기 라벨을 붙여 우체통에 넣기만 하면 되는 간편 서비스를 몰라서 이용 못하는 시민들이 많았다.

이에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우체국 방문없는 등기우편 보내기 UCC &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3개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다.

우체국에 방문하여 우편창구 직원에게 등기우편을 접수하지 않고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UCC 또는 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서약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 이용 동의서 포함)를 내려 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전문가와 네티즌 심사를 통해 12월 3일 공모전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공모전을 계기로 우체국 창구에 방문하지 않고도 등기우편을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이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등기우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국민들이 재미있고 쉽게 등기우편 접수방법을 알 수 있도록 많이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