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한화테크윈, 도미니카공화국서 ATM용 CCTV 공개…중남미 시장 확대

공유
0

[글로벌-Biz 24]한화테크윈, 도미니카공화국서 ATM용 CCTV 공개…중남미 시장 확대

-현지은행 대표 40여명 대상 보안 기술력 뽐내

한화테크윈 부스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테크윈 부스 사진.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한화테크윈이 도미니카공화국에서 열린 은행협회 연례총회에 참가해 중남미지역에서 종합 시큐리티 기업으로서 입지 강화에 나섰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테크윈은 도미니카공화국 은행협회가 주최한 행사 '국가안보회의에 참여해 전자보안 등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눴다.
한화테크윈은 도미니카 공화국 은행 대표 40여 명을 대상으로 ATM용 CCTV를 공개했다.

이 행사서 공개된 CCTV는 양방향 오디오, 고급 비디오·음향 분석 시스템이 탑재된 'XNB-601'과 'XNV-6080R'·'QNV-6070R' 모델이다.

XNB-601은 ATM 이용 고객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ATM 자체에 내장돼있어 범죄를 저지를 때 훼손하기 어렵다는 강점도 지녔다. 'XNV-6080R'·'QNV-6070R'는 현금 인출기에 초점을 맞춰 고객의 돈을 찾는 모습을 담는다.

한화테크윈은 "도미니카공화국 은행에 꼭 필요한 보안 기능을 갖춘 통합 CCTV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마중물로 중남미 시장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