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효자손 어르신 대축제'서 'ICT 기반 치매 관리 프로그램' 선봬

공유
0

KT, '효자손 어르신 대축제'서 'ICT 기반 치매 관리 프로그램' 선봬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용산경찰서와 함께 체험부스 설치

KT 체험부스에 방문한 어르신들이 ‘색칠로 체험하는 증강현실’, ‘코딩로봇으로 길 찾기’ 등의 ICT 기반 뇌활력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미지 확대보기
KT 체험부스에 방문한 어르신들이 ‘색칠로 체험하는 증강현실’, ‘코딩로봇으로 길 찾기’ 등의 ICT 기반 뇌활력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2일 ‘제22회 노인의 날’ 서울시 용산구 효창운동장 ‘효자손 어르신 대축제’에서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용산경찰서와 함께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ICT 기반 치매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효자손 어르신 대축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로 장수 어르신 가마행진, 노인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보여주며 성황을 이뤘다.

KT는 체험부스에서 ‘나를 잊지 말아요!’라는 주제로 ‘색칠로 체험하는 증강현실’, ‘코딩로봇 길찾기’ 등 ICT를 적용한 뇌활력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 방문객들 대상으로 치매 환자의 실종 예방을 위해 경찰청이 제작한 ‘안전드립 앱’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KT의 지속가능경영단장 이선주 상무는 "KT는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서 치매 국가책임제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기업으로서 민·관을 아우르는 다양한 협력을 통해 ICT를 통한 노년층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