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AIST 사회적기업가MBA,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공유
0

KAIST 사회적기업가MBA,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 혁신적 비즈니스 통해 사회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사회적 기업가 모집, 오는 15일까지 접수
-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신입생 전원에 첫 학기 교육경비 전액 지원

KAIST 사회적기업가MBA 수업 장면. 사진=SK행복나눔재단이미지 확대보기
KAIST 사회적기업가MBA 수업 장면. 사진=SK행복나눔재단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KAIST 사회적기업가MBA’가 오는 15일까지 2019학년도 제7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KAIST 사회적기업가MBA는 SK와 KAIST 경영대학이 사회적 기업가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세계 최초 창업 특화 경영 전문 석사 과정으로 국내 사회적 기업가를 키우는 대표적 ‘인재 요람’이다.
2018년 기준 총 66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이 중 91%인 60명이 창업에 성공했고, 임팩트 투자 역시 21건을 유치했다. 사회적 경제에서 활동 중인 졸업 및 재학생이 110여 명에 달함에 따라 동문 네트워크도 탄탄하게 형성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회적 기업가 또는 현 사회적 기업 창업자이다. 원서 접수는 오늘(2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KAIST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SK그룹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에서 첫 학기 교육 경비를 제공 받으며, 이후 창업 성과와 학업 성적에 따라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 받는다.

또한, 2년간 KAIST에서 제공하는 탄탄한 창업 전문 커리큘럼을 이수할 수 있다. MBA 핵심 경영과목부터 ‘소셜벤처 린스타트업’, ‘소셜벤처 시장조사 및 비즈니스 개발’ 등 창업 특화 교과목을 수강하며 미국, 영국 등 사회적 경제 선진국에서 현장 연수 기회를 제공 받는다.

재학 중에는 KAIST가 보유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사회적 기업 창업 및 성장 단계를 지원 받는다. ▲시장조사 및 시제품 테스트 비용 지원 ▲인큐베이팅 오피스 입주 ▲KAIST 교수진 및 산업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법률 서비스, ▲카이스트창업투자지주㈜ 등 유관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임팩트 투자 지원 등을 지원받는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KAIST 사회적기업가MBA는 사회적 경제에 특화된 전문 커리큘럼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최상의 창업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KAIST 사회적기업가MBA를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사회 변화를 이끄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