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오늘 개막

공유
0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오늘 개막

-역대 최대 규모 303개사 참가… 15개 전시장 마련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오늘 막이 오른다. 이미지 확대보기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오늘 막이 오른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오늘 개막한다.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인 303개사가 참여해 에너지 전환과 중소기업 수출 지원, 일자리 창출, 국민 참여의 장을 펼친다.
2일 개막식에는 정승일 차관을 비롯해 이재승 삼성전자 부사장 등 참가기업 대표, 이완근 태양광협회 회장, 김영선 한국광기술원 원장,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정 차관은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은 시대적 흐름이며 에너지 산업의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공급 측면에선 에너지믹스의 최적화를 추진하는 한편, 수요 차원에선 에너지 소비구조의 혁신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3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효율적으로 쓰는 에너지, 대한민국 에너지 혁신’이 주제다. 총 15개 전시장, 46회 세미나·포럼·교육 행사, 15개 국민 참여·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우선 에너지 전환의 방향과 성과를 볼 수 있도록 재생에너지 3020 특별관이 꾸며진다. 신재생에너지관은 한화큐셀과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 두산퓨얼셀, 글로벌윈드에너지 등이 참가해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국내 중소기업을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과 수출 계약 체결도 추진한다.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개국에서 100여 명의 해외 구매자를 초청할 계획이다.

신제품과 신기술을 홍보하는 무대로써 신제품발표회 또한 열린다. 한화큐셀의 태양광 모듈 신제품, 이-솔테크의 이동형 패시브하우스 등 총 12개 기업이 신제품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부는 3~4일 에너지 잡페어를 진행한다. 에너지 공공기관, 대표 에너지 기업 15개사가 참가해 채용상담을 실시하고, 전문 컨설턴트의 채용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2일에는 태양광 창업자 교육을, 4일에는 에너지 스타트업의 경험을 나누는 토크 콘서트를 실시한다.

이외에 전기 만들기와 태양광 미니카 경주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국민참여관, 삼성·LG 등이 참여한 스마트에너지관, 미래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친환경 스마트카관 등이 운영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