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美 특허청에 '노터치' 스마트기기 특허 출원

공유
1

[글로벌-Biz 24]삼성, 美 특허청에 '노터치' 스마트기기 특허 출원

-모션 기반 인터페이스에서도 작동하는 터치 스마트기기 선봬

삼성전자가 직접 손대지 않고도 작동하는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이미지=패턴틀리모바일)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직접 손대지 않고도 작동하는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이미지=패턴틀리모바일)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직접 손대지 않고도 작동하는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28일 특허 전문 매체 패턴틀리 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특허청(USPTO)에 스마트기기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이 특허기술은 스마트 기기가 터치 외에도 모션 기반 인터페이스로도 작동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 작동을 제어하는 특정 프로세서 등을 갖췄다.

센서가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하면 디스플레이 장치가 스마트 기기 대기 모드를 활성화하고 감지된 움직임 유형에 맞게 기기를 작동시킨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를 위아래로 스크롤 하는 제스처만으로도 해당 기기의 볼륨을 조정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획기적인 특허를 연이어 출원하고 있다.

가장 최근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에 출원한 특허 '원링(One ring)'은 삼성전자의 스마트기기를 모두 연결해 조정할 수 있어 링을 통해 볼륨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다.

이외에도 360도 회전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과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