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농협은행 'NH더하고나눔 정기예금' 1호 가입

공유
0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농협은행 'NH더하고나눔 정기예금' 1호 가입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27일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1호 고객으로 상품에 가입 후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영업점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부경 계장, 이대훈농협은행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미지 확대보기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27일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1호 고객으로 상품에 가입 후 이대훈 NH농협은행장, 영업점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부경 계장, 이대훈농협은행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NH농협은행은 이번 여름 자연재해로 인해 가격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농산물의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 판매액(연간 평균잔액)의 0.01%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NH더하고나눔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예금 상품은 농산물 가격이 하락할 때는 적정한 가격에 이를 판매할 수 있도록 농업인을 지원하고, 가격이 상승할 때는 소비자가 적정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조성된 기금을 활용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개인과 법인 모두 1개월 이상 3년 이내며, 최소 3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출시를 기념해 영업점을 방문해 1호 고객으로 상품에 가입했다.

김 회장은 "NH더하고나눔정기예금은 가입만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고,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다"며 "농협은 농가소득 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