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네이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U+우리집AI 스피커 등 IoT 기기 3종 지원

공유
0

LG유플러스-네이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U+우리집AI 스피커 등 IoT 기기 3종 지원

-▲네이버뮤직 이용권▲IoT 스위치 ▲IoT 멀티탭 ▲AI리모컨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뒷줄 오른쪽 두번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앞줄 가운데), 네이버 채선주 CCO(뒷줄 왼쪽 두번째)와 관계자들이 U+우리집AI•U+IoT 보급 전달판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뒷줄 오른쪽 두번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앞줄 가운데), 네이버 채선주 CCO(뒷줄 왼쪽 두번째)와 관계자들이 U+우리집AI•U+IoT 보급 전달판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유플러스와 네이버는 용산사옥에서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 U+우리집AI 스피커를 비롯 AI리모컨 등 U+IoT 기기 3종을 보급하는 행사를 갖고, 척수장애인을 돕기 위해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 스피커 300대와 네이버뮤직 이용권과 ▲IoT 스위치 ▲IoT 멀티탭 ▲AI리모컨 총 3종의 U+IoT 기기와 2년간 요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척수장애인들은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한 스피커와 IoT 기기를 활용, 말 한마디로 간단히 댁내 조명을 제어하고,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도 작동시킬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 서비스에 척수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척수 장애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인 AI스피커를 통한 119 구조신고, 장애인 콜택시 호출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은 "거동이 어려운 척수장애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U+우리집AI 스피커와 U+IoT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한편, 보다 많은 척수장애인에게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보급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