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기상청 일부 지역 강풍 비 예보, 일교차 주의

공유
6

[오늘 날씨] 기상청 일부 지역 강풍 비 예보, 일교차 주의

[오늘 날씨] 태풍 짜미 또 방향 전환, 기상청 일부 지역 강풍 비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날씨 일교차 주의이미지 확대보기
[오늘 날씨] 태풍 짜미 또 방향 전환, 기상청 일부 지역 강풍 비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날씨 일교차 주의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오늘 날씨는 일본으로 간 태풍 짜미가 변수이다.

기상청은 27일 새벽 오늘날씨 특보에서 태풍 짜미가 일본에서 막판 발악을 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흐린 와중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고 내다봤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경상도 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이 5mm 내외이다.

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새벽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밤부터 흐려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2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경상동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청은 이어 기온 전망에 대해서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며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다고 내다봤다.

기상특보 현황 기상청 l 2018년 09월 27일 오전 4시 21분 현재
기상특보 현황 : 2018년 09월 27일 05시 00분 이후 (2018년 09월 27일 04시 00분 발표)

o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거문도.초도)

o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울산앞바다)

<특정관리해역 평수구역 특보사항>

o 경북남부앞바다중 영일만평수구역 풍랑주의보 해제

o 울산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부산앞바다중 동부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특정관리해역 연안바다 특보사항>

o 경북남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해제

o 울산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부산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거제시동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제주도북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제주도남부앞바다중 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제주도동부앞바다중 북동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제주도동부앞바다중 남동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남해서부서쪽먼바다중 추자도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o 제주도동부앞바다중 우도연안바다 풍랑주의보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경상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7일)

-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5mm 내외

o 내일(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새벽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흐려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9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동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며,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당분간 남해안과 경상동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동해남부먼바다(울산앞바다 포함)와 남해먼바다, 일부 남해동부앞바다,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제주도전해상과 남해먼바다의 높은 물결은 당분간 이어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당분간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모레(29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