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직자 84.1%, 추석에도 취업준비…SK건설·GS칼텍스·한화에너지·현대엠엔소프트 '마감 임박'

공유
0

구직자 84.1%, 추석에도 취업준비…SK건설·GS칼텍스·한화에너지·현대엠엔소프트 '마감 임박'

- 대기업 계열사 4곳, 26일과 27일 서류접수 마감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26일과 27일 마감이 임박한 채용공고를 전한다. 사진=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26일과 27일 마감이 임박한 채용공고를 전한다. 사진=인크루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이지만, 구직자들은 여전히 고삐를 늦출 수 없다. 당장 오늘부터 지원서 접수를 마감하는 회사들이 있기 때문이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아르바이트 O2O 플랫폼 알바콜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의 84.1%는 추석 연휴기간에도 취업준비를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기업 계열사 중 4곳이 오는 26일과 27일 서류 접수 마감을 앞두고 있다.

◇SK건설, 26일까지 2018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먼저 연휴의 마지막날인 26일까지 SK건설에서 2018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플랜트, 건축 엔지니어ㆍ기계 엔지니어ㆍ전기 엔지니어 ▲건축주택, 건축시공ㆍ기계시공ㆍ전기시공 ▲SK TNS, 전기통신 엔지니어 등이다.

2019년 1월 입사 가능한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에 따라 우대한다. 지원을 원할 경우 오는 26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GS칼텍스, 27일까지 2018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모집


GS칼텍스에서도 2018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엔지니어(설비)ㆍ비즈니스ㆍ폴리머기술개발ㆍ소매영업ㆍ물류/품질/환경ㆍ구매ㆍ경영기획/지원ㆍHR 등이다.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집합테스트(GSC Way 부합도/직무능력검사/한국사시험)-1차면접-최종면접-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오는 27일 9시까지 GS칼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화에너지, 27일까지 2018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모집


한화에너지도 올 하반기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태양광 발전사업, 태양광사업개발ㆍ태양광O&M ▲에너지솔루션, ESS 수행 ▲열병합 발전사업, 공정 엔지니어ㆍ안전/환경 엔지니어 ▲재경, 금융ㆍ회계 등이다.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에 따라 차이가 있다. 오는 27일 15시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27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현대엠엔소프트에서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담당업무)은 컴퓨터 그래픽스/비전(차세대 내비 기술 연구)ㆍ품질(내비게이션 성능 평가)ㆍIT 기획운영(웹 서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이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2018년 8월 이전) 및 해외여행 가능자(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면 지원할 수 있다.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차이가 있다.

지원자는 오는 27일 15시까지 현대엠엔소프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