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는 이미 포스트 추석 마케팅

공유
1

유통가는 이미 포스트 추석 마케팅

신세계 백화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 백화점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김형수 기자] 기록적 폭염이 누그러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가을·겨울 시장 준비에 나선 유통가가 분주한 모습이다. 신혼부부대목인 혼수·이사 시즌 공략에 나선 것이다. 또 지난해 롱패딩을 출시하며 아웃도어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신세계백화점, CJENM오쇼핑, 이베이코리아 등이 롱패딩을 내놓으며 아웃도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중·장년층의 일상복’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으며 줄어들었던 아웃도어 시장을 반등시킨 롱패딩의 인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일 노스페이스와 손잡고 만든 롱패딩 2종을 내놨다. 노스페이스의 주력 상품인 ‘스노우 다운패딩’과 ‘티볼 롱패딩’이다. CJ ENM 오쇼핑은 오는 28일 ‘장 미쉘 바스키아’의 구스 다운 롱패딩‘을 선보인다. 모델로 원빈을 선정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도 최근 패션 자체브랜드(PB) ‘어라운드뮤즈(AROUND MUSE)’를 통해 ‘가성비’를 앞세운 ‘경량 구스다운 패딩’ 3종을 출시했다.

가을 웨딩철을 겨냥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다음달 10일까지 예비 신호부부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과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강남점과 명동점에서는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골드멤버십을 발급한다. 또 구매금액에 따라 선불카드와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청첩장 등을 제시한 웨딩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1일 VIP카드를 지급하고, GOLD멤버십을 발급해준다. 구매금액 별로 선불카드도 제공한다.

가구업계는 가을 혼수 시즌을 맞아 신혼부부 고객 잡기에 총력전을 펼친다. 업계에 따르면 하반기 혼수 시즌인 가을에는 타 분기 대비 10% 가량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다. 소파와 침대 등 할인행사와 사은품 증정 등 신혼부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시몬스침대는 웨딩 프로모션을 이달 30일까지 연장 진행한다.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시몬스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호텔 베딩 세트를 증정한다. 케노샤 호텔 베딩 세트는 벨기에산 코튼에 볼륨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더한 제품이다. 베딩 세트는 멜로우’, ‘릴로’, ‘테일러’, ‘페르마화이트 컬렉션’ 4종으로 구성됐다.

에이스침대는 결혼을 앞두고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웨딩 멤버스 가입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웨딩 멤버스 가입 후 에이스침대를 구매하면 추가로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만 해도 매트리스 연계품목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에이스 침대는 침실을 안락한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줄 침대 매트리스로 '로열 에이스 400'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세계 15개국 특허를 받은 '하이브리드 Z 스프링', 흔들림과 쏠림 등을 방지하는 '5 ZERO' 시스템이 적용됐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