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분석] 이탈리아 베르사체(Versace) 2조 M&A 매물 …명품 브랜드 3파전 ① 코어스 ② LVMH ③ 케링

공유
1

[기업분석] 이탈리아 베르사체(Versace) 2조 M&A 매물 …명품 브랜드 3파전 ① 코어스 ② LVMH ③ 케링

세계 최고 명품 브랜드의 하나인 베르사체가 미국 업체에 곧 매각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고 명품 브랜드의 하나인 베르사체가 미국 업체에 곧 매각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세계 최고 명품 브랜드의 하나인 베르사체가 미국 업체에 곧 매각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미국 뉴욕증시에 따르면 베르사체가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있는 미국 업체에 곧 매각될 것이라는 보고서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베르사체는 이와 관련 25일 중역 회의를 소집했다.

베르사체를 인수할 업체로는 미국의 패션그룹 마이클 코어스과 명품 보석업체인 티파니 앤 코 그리고 명품 신발 브랜드인 지미 추 등이 거론되고 있다.

베르사체 매각가격은 20억 달러내외로 추산되고 있다.

우리 돈으로 2조2000억원에 달하는 돈이다.

베르사체는 1978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잔니 베르사체가 설립했다. 그리스 신화 속의 메두사 머리 로고로 특히 유명한 패션 업체이다.

화려한 색감과 대담한 문양의 패션 제품으로 인기를 누려왔다. 연간 매출액은 6억8600만 유로이다.
회사 지분 80%는 베르사체 일가가 보유하고 있다. 나머지 20%는 2014년 미국 사모펀드인 블랙스톤이 매입했다.

베르사체 인수 소식이 나온 후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마이클 코어스의 주가가 폭락했다.

마이클 코어스는 미국에서 탄생했지만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다. 마이클 코어스는 베르사체를 인수하면 루이뷔통 등을 거느린 LVMH, 구찌를 보유한 케링 등 프랑스 명품업체와 본격적으로 경쟁할 기반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고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