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속도로 교통상황] 연휴 둘째날 고속도로 곳곳 정체...저녁에나 풀릴 듯

공유
1

[고속도로 교통상황] 연휴 둘째날 고속도로 곳곳 정체...저녁에나 풀릴 듯

사진=YTN 캡처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YTN 캡처 화면
[글로벌이코노믹 정흥수 기자] 추석 연휴 둘째 날인 23일 귀성길에 나선 차량으로 고속도로 하행선 곳곳이 막히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체가 풀리는 모습이지만, 일부 구간은 저녁까지 이어지겠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서울요금소 기준 부산까지 5시간 걸린다. 울산까지는 4시간26분, 목포 4시간, 대구 3시간50분, 광주 3시간40분, 강릉 2시간50분 등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10분 걸리는 등 오전 11~12시까지 정체가 극심했으나, 오후 들어 조금씩 풀리는 모습이다.

아직까지 경부고속도로는 경부선입구부터 장원나들목, 동탄분기점에서 오산나들목 등 총 6.4km에서 시속 40km 이하로 정체를 보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는 서평택분기점에서 서평택나들목 등 총 14.1km 구간, 영동고속소도로 덕평나들목에서 이천나들목까지 12.5km 구간, 중부고속도로 호법분기점에서 남이천나들목 등 총 19.3km 구간에서 정체 구간이 여전하다.

귀경차량도 늘어나면서 서울 방향도 차량 증가로 정체를 보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에서는 대왕판교나들목에서 금토분기점, 양재나들목에서 서초나들목 등 3.3km에서 시속 40km 이하의 흐름을 보이고 있다.

도로공사는 지난 22일보다는 다소 적은 차량 385만대가 이날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귀성 방향 정체는 오후 7~8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날부터 추석 다음 날인 25일까지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