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에너지·GS칼텍스 '홈픽', 추석 주문량 '급증'

공유
0

SK에너지·GS칼텍스 '홈픽', 추석 주문량 '급증'

모델이 SK이노베이션의 홈픽(Homepick)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택배 상자를 들고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모델이 SK이노베이션의 홈픽(Homepick)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택배 상자를 들고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론칭한 C2C(소비자 개인 간 거래) 택배서비스 홈픽이 추석 고객몰이에 성공했다.

23일 홈픽에 따르면 추석 연휴 직전인 9월 19일까지 개인 택배를 접수 받은 결과 일 평균 3500여건에 달하는 주문이 접수됐다.
9월 일 평균 주문량은 3000건 수준이나 추석 전 택배를 접수 받은 마지막 3일 간의 일 평균 주문량은 3500여건에 이르며 월 평균 대비 약 17% 증가했다.

홈픽은 지난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일 평균 주문량이 3000건을 돌파하며 순항하고 있다. 기존 택배업체는 물량폭주를 사유로 연휴 시작 1~2주 전부터 개인고객 방문 서비스를 중단하는데 반해 홈픽은 연휴 3일 전까지 정상 서비스를 제공했다.

홈픽 관계자는 “홈픽 런칭 초기이자 런칭 후 첫 명절임에도 개인 택배 주문이 급증한 것을 확인했다”면서 “홈픽이 더욱 알려지게 되면 향후 명절에는 더욱 많은 개인 택배 물량이 몰리며 명절에 꼭 이용하는 택배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주유소를 택배 집화 거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배송업체인 CJ대한통운은 이 거점 주유소에서 택배를 일괄 접수해 가기만 하면 된다.

한편, 홈픽은 추석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이 역시 연휴 이후 서비스 재개까지 휴지기가 긴 기존 택배업체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홈픽은 이 기간 동안에도 역시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