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석 귀성실, 안 가면 서운할 휴게소 맛집은?

공유
2

추석 귀성실, 안 가면 서운할 휴게소 맛집은?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Top 20(EX-FOOD)’. 사진=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Top 20(EX-FOOD)’. 사진=한국도로공사
추석을 맞아 전국 휴게소가 다양한 먹거리로 손님들을 맞이한다.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줄 휴게소 맛집을 살펴보자.

24일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Top 20(EX-FOOD)’을 보면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된 강릉(서창방향)휴게소의 초당두부황태해장국이다. 이 해장국은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남해고속도로 사천(순천방향)휴게소의 새싹삼힐링비빔밥과 중앙고속도로 안동(부산방향)휴게소 안동 간고등어 정식도 2, 3위에 올랐다.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건천휴게소의 누구나 돌솥비빔밥,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도 3년 연속 휴게소 맛집으로 꼽혔다.

이와 함께 청송(영덕방향) 휴게소의 청송사과돈까스, 영산(마산방향) 휴게소의 창녕 양파제육덮밥, 지리산(대구방향) 휴게소의 충향남원 추어탕, 오창(하남방향) 휴게소의 등심돈까스 등이 선정됐다.

방송인 이영자가 소개한 맛집들도 눈길을 끈다. 서산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과 보성녹차휴게소의 꼬막비빔밥, 금강휴게소의 ‘금강 도리뱅뱅이 정식’, 마장프리미엄휴게소의 ‘이천 쌀밥 정식’ 등이다.

영동고속도로의 ‘알감자’, 안성휴게소의 ‘소떡소떡’, 망향휴게소 ‘호두과자’도 이영자가 추천한 대표 음식이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