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文대통령, 오는 23일∼27일 뉴욕 방문…FTA 개정 협정문 서명

공유
0

文대통령, 오는 23일∼27일 뉴욕 방문…FTA 개정 협정문 서명

-평양 남북정상회담 결과 토대로 비핵화 해법 논의

온라인 뉴스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제73차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한다.

문 대통령은 지난 5월 말 이후 넉 달 만인 2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다. 평양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토대로 한 비핵화 해법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남관표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장은 21일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에서 이번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상세히 공유·평가하는 한편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북미대화의 돌파구 마련과 남북·북미 관계의 선순환적 진전을 이루기 위한 실천적인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담에서 양 정상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정문에 서명한다.

또한 문 대통령은 뉴욕 방문 기간에 유엔 총회 기조연설, 칠레·스페인 등 정상과의 양자회담, 유엔 사무총장 면담, 미국의 국제문제 전문가와 여론 주도층 등을 대상으로 한 정책연설 일정이 예정돼 있다.

남 차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전 세계가 관심을 갖고 있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상세히 설명하고,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한반도에 평화·번영의 새 시대를 열어나가고자 하는 우리 정부의 비전과 정책, , 노력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과 이해를 높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유엔 총회에는 193개 회원국 중 96개국 국가원수와 41개국 정부수반 등 137명의 정상급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뉴스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