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젤, 악플러에 맞서는 ‘헤이트 쿠튀르’ 캠페인 공개

공유
0

디젤, 악플러에 맞서는 ‘헤이트 쿠튀르’ 캠페인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디젤(DIESEL)은 20일 ‘헤이트 쿠튀르(Ha(u)te Couture)’캠페인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헤이트 쿠튀르’는 고급 맞춤복을 뜻하는‘오트 쿠튀르(Haute Couture)’의‘Haute’에서‘u’를 빼고 미움을 의미하는‘Hate’로 변경해 만들어 낸 새로운 단어다.

디젤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시대에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는 부당한 비난,부정적 메시지를 재미있고 불량하게 맞받아치자는 생각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디젤은 ‘헤이트 쿠튀르(Ha(u)te Couture)’캠페인을 통해 “미움 받는 것에 당당해질수록,덜 신경쓰게 된다(The More Hate You Wear, The Less You Care)”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실제로 디젤은 ‘디젤은 죽었다(Diesel is dead)’, ‘디젤은 한물 갔다(Diesel is not cool anymore)’라는 비판적 메시지를 오히려 더 자랑스럽게 내보이며 특별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기도 했다. 이번 헤이트 캠페인에는 부정적 메시지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캠페인의 의미에 공감하며 비난에 반대하는 유명인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 배우 유아인이 대표로 참여했다. 그는 평소 아티스트로서 분명한 자기만의 시각을 가지고 있는 배우로 디젤의 이번 캠페인에 대해 큰 공감을 드러냈다. 이밖에도 유명 팝스타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구찌 메인(Gucci Mane),영화배우 벨라 손(Bella Thorne),모델 요바나 벤추라(Yovanna Ventura)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본인들이 지금까지 경험한 헤이트 코멘트(악플)중에서 용기 있게 맞설 수 있는 메시지를 선정했고, 디젤은 이들 문구를 한정판 ‘헤이트 쿠튀르’제품들에 새겨 디자인을 완성했다.

유아인은 ‘냉소(Cynic)’,니키 미나즈는 ‘나쁜 놈(The Bad Guy)’,구찌 메인은 ‘짝퉁아,꺼져(Fuck You, Imposter)’를헤이트 코멘트로 선정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