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2018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공유
0

SK하이닉스, ‘2018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SK하이닉스가‘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받았다.
SK하이닉스가‘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받았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하이닉스가 한국IR협의회 주관 ‘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IR활동을 통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IR우수기업 및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국내 기업들의 IR활동 활성화와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IR협의회에서 2001년부터 제정·시상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회사 경영 활동에 대한 폭넓은 정보 제공 및 시장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SK하이닉스는 ‘IR 투자자 정보 시스템’을 운영, 투자자 풀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왔다.

또한 미팅과 적극적인 국내외 IR로드쇼 개최로 투자자들의 산업 이해를 도왔다. 그 결과 최근에는 장기투자 성향 글로벌 대형 기관의 수와 지분율이 확대되기도 했다.

SK하이닉스는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시장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시 제출에 성실하게 임했다. 해외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한 영문공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이에 올해 3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유가증권시장 공시 우수법인으로도 선정되는 등 공시 수행 능력도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SK하이닉스는 “최근 메모리 산업의 변화 속에서 적극적으로 당사의 비전과 성장방향성을 전하고자 노력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가 정보감수성이 뛰어난 IR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