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교통안전공단 '추석 전날-귀성길' 교통사고 가장 빈발

공유
0

한국교통안전공단 '추석 전날-귀성길' 교통사고 가장 빈발

자료=한국교통안전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교통안전공단.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추석 연휴 전날, 귀성길이 교통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20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이하, 공단)은 최근 5년간(’13~’17년) 추석 연휴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추석 전날 교통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중 일평균 교통사고 건수는 536건, 사망자 수는 11.9명이었으나, 추석 전날에는 일평균 810건, 16.4명이 사망하여 각각 51.1%, 37.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대별로는, 본격적으로 귀성 행렬이 시작되는 14시부터 20시까지 교통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였으며, 사망자 수는 18~20시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유형별로는 차대차 사고가 연휴 전날 교통사고 4,048건 중 2,946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으며, 이 중 법규위반사항은 안전운전불이행 다음으로 신호위반(361건, 12.3%)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당일의 경우 음주운전 사고 비율이 연휴 기간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추석 명절 기간 중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귀성객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9월 21일 전국 20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온가족이 모여 풍성하고 행복하고 한가위를 보내기 위해서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면서 “우리 모두의 명절이라는 생각으로 안전띠는 반드시 착용해주시고, 안전거리 확보·음주운전 금지 등 여유로운 마음으로 안전운전을 실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