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순군,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공유
0

화순군,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주요도로변 방치 쓰레기 수거, 깨끗한 명품화순 만들기 ‘총력’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추석을 앞두고 19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전남 화순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추석을 앞두고 19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전남 화순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추석을 앞두고 19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군 공무원, 유관기관‧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해 버스터미널, 시장주변 등 다중이용시설과 주요도로변, 하천변 등 시가지를 중심으로 정화활동을 펼쳐 약 5톤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1회용품 사용안하기,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등 녹색생활실천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대청소를 통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과 주민들이 청결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추석 연휴를 보냈으면 한다”며, “연휴기간 내내 군(환경과)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화순읍의 경우 오는 22일(토), 23일(일), 26일(수)에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하고 24일(월), 25일(화)에는 기동처리반을 운영하며, 기타 면에서는 자체 일정에 따라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