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서 붉은불개미 7마리 발견..중국서 들어온 듯

공유
0

대구서 붉은불개미 7마리 발견..중국서 들어온 듯

18일 오후 대구 북구 매천동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 조경용 중국산 석재에서 환경 당국 관계자가 포집한 붉은불개미 개체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대구 북구 매천동의 한 아파트 건설 현장 조경용 중국산 석재에서 환경 당국 관계자가 포집한 붉은불개미 개체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대국에서 ‘붉은 불개미’가 발견된 가운데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대구시는 지난 17일 대구 북구의 아파트 건설현장의 조경용 석재에서 붉은 불개미 일개미 7마리가 발견됐다.
조경용 석재는 중국 광저우 황푸항에서 출발한 8대의 컨테이너에서 적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 허치슨부두를 통해 입항했고 부산 감만부두터미널로 옮겨진 뒤 대구로 간 것이다.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7번째다. 또한 내륙에서 발견된 것은 최초 있는 일이다. 붉은 불개미는 지난해 9월28일 부산항 감만부두 야적장에서 1000여마리가 처음 발견됐다.

대구시는 붉은불개미가 주변 지역으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발견 지점과 주변 지역에서 방제 작업을 벌였다. 또한 통제라인을 설치한 뒤 중국산 조경용 석재 120여개는 약제 살포 후 비닐로 밀봉한 상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