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美 청소년이 좋아하는 브랜드 80위 안착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美 청소년이 좋아하는 브랜드 80위 안착

-1위 유튜브…뒤이어 도리토스,오레오 등 선정

삼성전자가 1997년 이후 미국에서 태어난 일명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100위 안에 뽑혔다.(사진=게티)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1997년 이후 미국에서 태어난 일명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100위 안에 뽑혔다.(사진=게티)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1997년 이후 미국에서 태어난 일명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100위 안에 뽑혔다.

17일 미국 마케팅 업체 와이펄스(Ypulse)가 실시한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 80위에 뽑혔다.

와이펄스는 현지 8490여 명의 Z세대를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 과거 구매 및 충성도 등을 기반으로 선호하는 브랜드 순위를 매겼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Z세대는 대체로 아이폰을 갖고 싶어 하지만 삼성전자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영향력 있는 유명인들과 파트너쉽을 맺어 Z세대에게 자주 노출된다고 분석했다.

와이펄스는 미국 경제지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시행한 조사를 인용해 현지 10대의 94%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이번 조사에서 13위에 올라 삼성전자보다 높았다.

1위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차지했다. Z세대 중 3분의 1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들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 '훌루' 또는 케이블 TV 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봤다.

2위는 스낵 브랜드 '도리토스'가 선정됐으며 뒤이어 오레오, 넷플릭스, 허쉬 등이 순위에 올랐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