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BMW, 전기 SUV 'iNEXT' 공개…2021년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BMW, 전기 SUV 'iNEXT' 공개…2021년 출시

-자율주행·AI·UX·UI 등 최신 기술 탑재…윙미러 대신 카메라 사용

BMW iNEXT 이미지 확대보기
BMW iNEXT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BMW가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NEXT'를 공개됐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MW가 미국 뉴욕에서 콘셉트카 iNEXT 공개했다. 양산형 모델은 오는 2021년 출시한다.
BMW는 iNEXT가 자율주행, AI 등 기술적인 측면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 전기차와 다른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iNEXT는 버튼 대신 터치로 차량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선도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시트 패브릭에 터치 센서를 장착해 탑승자를 감지하고 데이터를 남겨 운전 스타일·선호 온도 등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작동한다. 뒷좌석 탑승자는 디스플레이 스크린 대신 지능형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다른 유틸리티도 즐길 수 있게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음성제어 등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도 탑재돼 사용자 경험(UX)에 입각한 드라이브를 선보인다.

윙미러 대신 카메라를 사용해 바람 저항이나 소음도 현저히 줄였다.

BMW 측은 "iNEXT는 탑승자가 요청하기 전에 예상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될 것"이라며 "iNEXT 개발과 함께 BMW는 진보적 기술력을 대표하면서 자동차 산업의 미래방향을 제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BMW iNEXT이미지 확대보기
BMW iNEXT
BMW iNEXT이미지 확대보기
BMW iNEXT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