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카운터 및 라운지 동편 이전

공유
1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카운터 및 라운지 동편 이전

- 인천공항 제 1터미널 동편으로 이전, 프리미엄 체크인 존 신설 및 라운지 전면 개편
-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13개 회원사 모두 제 1터미널 인접 구역 위치해 연계성 강화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공항공사의 제 1터미널 항공사 재배치 계획에 따라 오는 10월 1일부터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를 이전해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탑승수속 카운터는 기존 K, L, M 동에서 A, B, C 동으로 이전하며, 퍼스트와 비즈니스 라운지는 기존 43번, 28 번 게이트 근처에서 11번과 26번 게이트 근처로 이전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탑승수속카운터를 이전하며 상용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프리미엄 체크인 존(Premium Check-in Zone)’을 신설한다. 프리미엄 체크인 존은 카운터 외장을 반투명 유리벽으로 구성한 별도 공간으로, 세련되고 화사한 분위기의 대기 및 휴게 공간으로 꾸며 승객들이 체크인 시 편리하고 아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3곳의 라운지(퍼스트 라운지 1 개소, 비즈니스 라운지 2 개소)를 동편에서 새로 오픈하며 기존 사용하던 서편 비즈니스 라운지 중 1개소는 리모델링을 거쳐 2019년 6월부터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및 외항사 전용 라운지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총 면적은 4798m²로 좌석 수를 조정해 1인당 단위면적을 5.37m2에서 5.89m2로 확대해 보다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개인 공간을 선호하는 최근 경향을 반영해 1인석을 확대, 운영한다.

또한,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에서 케이터링을 맡아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며 별도의 주류바 및 테이블을 마련하여 여유 있게 주류와 차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공간도 운영한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사용하는 제 1터미널은 공항 리무진 버스나 공항철도 이용 시 제 2터미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이 절약돼 접근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스타얼라이언스 13개 회원사들이 모두 한 곳에 위치해 있어 환승고객 편의 증진은 물론 항공사동맹체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제 1터미널 리뉴얼이 모두 완료되는 2020년 5월에는 최신 시설과 설비를 갖춘 터미널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홍성민 상무는 “카운터 및 시설 리뉴얼과 이전으로 더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 속에서 고객들을 모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오는 2020년 5월 제 1터미널 리뉴얼이 완성되면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아시아나항공은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고객 서비스에 임할 것 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