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 ‘100만명’ 돌파

공유
0

제주항공,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 ‘100만명’ 돌파

- 항공업계 최초로 팬수 100만명 돌파 대기록
- 우리국민 51% 비중 외 베트남과 일본이 10만명 넘는 10%대 차지

제주항공이 국적 항공사 최초로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인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에서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국적 항공사 최초로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인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에서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제주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제주항공이 국적 항공사 최초로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인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에서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항공업계 처음으로 100만 명을 넘어선 팬 수 최다기록이다.

제주항공은 주요 SNS 채널 팔로워 수가 16일을 기준으로 페이스북 102만7471명, 인스타그램 18만6000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81만890명 등 타 국적항공사 대비 2배 이상의 압도적인 팬 수를 기록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국가별로는 우리나라 사람이 약 51%를 차지하고 있으며, 베트남과 일본이 10만명을 넘는 1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태국, 필리핀, 대만 국민이 5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미 수 년 전부터 페이스북 등 SNS 활용에 주목해 SNS플랫폼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SNS 특성을 활용한 빠른 정보 전달과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 확인이 가능해 고객과의 효율적인 소통수단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제주항공 페이스북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감동형 ▲온∙오프라인 이슈를 활용한 화제형 ▲이용자의 직접 참여를 이끌어내는 참여형 등 자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공급하며 소통하고 있으며, 이 같은 점이 빠른 속도로 팔로워를 늘리는 요인이 됐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제주항공의 SNS 마케팅은 ‘2014 온라인광고대상’ 최우수상 수상, 다양한 유명인의 개성 있는 여행방식을 모아 색다른 여행을 제안하는 ‘JJ노마드’가 ‘앤어워드(&Award)’ 2017 위너(winner)로 선정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정보의 확산이 빠르고 즉각적인 반응 확인이 가능한 디지털마케팅은 브랜드 가치 제고에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며 “SNS,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등 디지털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