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IP 기반 부가서비스 성장 견인

공유
1

KT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IP 기반 부가서비스 성장 견인

- KT스카이라이프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VOD 특별관 론칭

. KT스카이라이프 추석맞이 최신영화 VOD 특별관 론칭이미지 확대보기
. KT스카이라이프 추석맞이 최신영화 VOD 특별관 론칭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스카이라이프의 VOD(주문형비디오상품)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위성방송의 IP 기반 부가서비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작년 4월 지상파 VOD 콘텐츠를 수급하고 해외 6대 메이저 배급사의 영화 등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며 키즈 콘텐츠와 함께 약 5만편의 VOD 콘텐츠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올 5월에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UHD 방송 상품 ‘Sky A’를 론칭하며 IP 기반 VOD 이용자 풀을 확대시켰다.

그 결과 올 7월 말 기준 VOD 이용자수와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6배, 3배 증가하는 등 KT스카이라이프 VOD 서비스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실시간 방송 외에도 VOD 등 IP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청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VOD 특별관과 함께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17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특별관을 통해 ▲미션임파서블(폴아웃) ▲공작 ▲신과함께2(인과연) ▲인랑 등 최신 인기 영화를 3편 이상 시청한 고객에서 10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시리즈 몰아보기’ 특별관에서는 ▲분노의 질주 ▲쥬라기공원 ▲캐리비안의해적 ▲스파이더맨 등 인기 해외 영화를 최대 50% 할인하여 제공하고 ‘1000원 할인관’을 통해서는 30여편의 국내외 인기 영화들을 단 돈 1000원에 감상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류신호 융합사업실장은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개방성과 IP 기반 서비스 진화를 통해 VOD 이용자의 저변을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VOD 이용환경 개선과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다양한 특별관을 구성하는 등 고객 지향 전략을 강화해 VOD 서비스의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