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10종 해물짬뽕' 서해 '전어·대하·꽃게' 동네 반찬가게! '화성', 인생분식 '핫바' 위치&가격?!

공유
13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10종 해물짬뽕' 서해 '전어·대하·꽃게' 동네 반찬가게! '화성', 인생분식 '핫바' 위치&가격?!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177회에서는 '우리동네 반찬가게'로 화성을 찾아간다. 또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10종 해물짬뽕'을, 서해안 미식여행에서는 가을 제철 전어, 대하, 꽃게를 소개한다.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남대문시장 '핫바'를 방문한다.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177회에서는 '우리동네 반찬가게'로 화성을 찾아간다. 또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10종 해물짬뽕'을, 서해안 미식여행에서는 가을 제철 전어, 대하, 꽃게를 소개한다.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남대문시장 '핫바'를 방문한다.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우리 동네 반찬가게'로 화성을 찾아간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177회에서는 '서해안 가을 미식여행', '#맛스타그램',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인생분식', '정보꿀단지', '활기찬 노후! 행복한 인생' 편 등이 그려진다.
이날 '서해안 가을 미식여행' 코너에서는 가을 제철을 맞은 '전어, 대하, 꽃게'를 소개한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바다를 통째로! 10종 해물짬뽕' 편으로 위례 <신조개짬뽕>을 방문한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모전여전! 대를 잇는 최고의 손맛' 편으로 화성시 <소중한반찬>을 선정했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소박함으로 담아낸 행복, 35년 수제어묵' 편으로 남대문 시장 <원조핫바>를 찾아간다.

'정보꿀단지' 코너에서는 '추석 농수특산물의 이유 있는 추천' 편으로 사과, 표고, 고구마 농장 등을 소개한다.

'활기찬 노후! 행복한 인생' 코너에서는 마포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수원에 있는 <수원문화원>을 방문한다.
[서해안 가을 미식여행]

■ 문정이네
서천특화시장 2층에 위치한 식당으로 가을 제철 전어가 유명하다.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무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전어 시세.
-위치: 충남 서천군 서천읍 686-1

■ 이슬회수산
홍성 남당항에 있는 식당으로 봄에는 새조개, 가을에는 대하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위치: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213번길 5

■ 영광 횟집
서천 홍원항에 위치한 곳으로 가을 제철을 맞은 꽃게 요리가 유명하다. 꽃게탕(중) 4만5000원, 꽃게찜(중) 4만5000원 등이 있다.
-위치;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105번지

[#맛스타그램]
■ 신조개짬뽕
위례 조개짬뽕 전문점으로 10종 해물짬뽕이 유명하다. 메뉴로는 조개짬뽕 1만원, 전복짬뽕 1만4000원, 모듬조개전골(소) 4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70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소중한 반찬
화성 향남주공2단지에 위치한 동네 반찬가게다. 엄마와 딸 2대에 걸쳐 손맛을 이어가는 곳이다.
-위치: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한절이길 8

[인생분식]
■ 원조핫바
남대문 시장에 위치한 분식코너로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핫바, 닭꼬치, 오징어튀김이 유명하다. 미리 대량으로 만들어 놓지 않고 조금씩 만들어 제 맛을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