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 개최

공유
0

KB국민은행,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왼쪽 다섯번째)신동헌 광주시장, (오른쪽 네번째)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왼쪽 다섯번째)신동헌 광주시장, (오른쪽 네번째)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케어센터에서는 한국사회에 정착한 다문화가정의 해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간 심리∙문화적 괴리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의사소통교육 및 관계향상 프로그램, 부부유대교육 등 가족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프로그램이 가족간 화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