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탁결제원, 부산증권박물관 전시위한 유물 공개 구입

공유
0

예탁결제원, 부산증권박물관 전시위한 유물 공개 구입

부산증권박물관 전시 조감도, 사진=한국예탁결제원(KSD)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증권박물관 전시 조감도, 사진=한국예탁결제원(KSD)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현재 건립 중인 부산증권박물관에 전시할 증권관련 유물 및 사료를 공개 구입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구입대상 유물은 ▲ 사료적 가치가 있는 증권실물(일제 강점기 발행된 증권과 한국전쟁 전 발행된 지가증권 등) ▲ 증권시장 역사를 보여주는 각종 기록물 ▲ 증권․경제 관련 내용을 소재로 한 회화, 만화, 사진 등 문화예술 자료 ▲ 증권발행 및 거래 과정에서 사용된 물품 등이다.

매도희망물품에 대하여 유물평가위원회의 평가․심의와 인터넷 공개를 통한 검증과정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매매계약 체결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 매도 희망자는 예탁결제원 홈페이지(www.ksd.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bsmuseum@ksd.or.kr), 일반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된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8월 전시 콘셉트 수립하고, 연출 구성안 마련 등 박물관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마무리했다"면서 "부산 문현금융단지 비아이시티(BI CITY) 2층에 2800m2규모로 전시설계와 시공에 들어가 내년 10월말 부산증권박물관을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