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베트남 교통국 "그랩 운전자 운행 중 휴대사용 금지하라"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베트남 교통국 "그랩 운전자 운행 중 휴대사용 금지하라"

그랩 운전자들은 고객의 위치파악을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이미지 확대보기
그랩 운전자들은 고객의 위치파악을 위해 휴대폰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베트남의 최대 공유차량 서비스 업체인 그랩(Grab)이 운전자들에게 운행 중 휴대폰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다.

베트남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C)는 12일(현지 시간) 하노이와 호치민 교통안전위원회 및 그랩 베트남에 운행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운전자를 엄격히 규제하도록 요청했다.
하노이와 호치민시는 도로 위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운전자에 대한 단속강화를 요청했다. 이와 별도로 그랩에게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교통질서 및 안전에 대한 홍보를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그랩은 이 같은 요청을 받아들여 등록된 운전자가 운행 중 휴대폰 사용금지와 이를 위반시 계약을 해지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실효성이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스마트폰을 통해 배차를 받을 수 있는 공유차량 서비스 그랩은 5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앱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그랩 운전자는 승객과 연락을 취하고 주소를 파악하기 위해서 운행 중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일이 잦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