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녹십자셀株, 러시아진출·희귀의약품 FDA승인 호재 잇달아…주가 '급등'

공유
1

[특징주] 녹십자셀株, 러시아진출·희귀의약품 FDA승인 호재 잇달아…주가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녹십자셀이 장초반 강세다.
13일 오전 9시 5분 현재 녹십자셀은 전거래일대비 4만4600원( 6.72%)오른 7만3100원에 거래중이다.

관련주인 녹십자엠에스(0.76%), 녹십자랩셀(1.29%), 녹십자홀딩스(1.43%), 녹십자(0.25%) 등도 일제히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녹십자셀은 전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되고 있는 동방경제포럼(EEF)에 참석해 러시아 시스테마, 메드시 그룹, 러시아 국부펀드 RDIF와 함께 러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셀과 시스테마, 메드시 그룹, 러시아 국부펀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러시아에 세포치료제 사업화 및 기술이전, 기술개발(R&D) 협력을 진행하기 위한 프로젝트팀을 조직하기로 했다.

이득주 GC녹십자셀 사장은 “동방경제포럼에서 기업들과 협력해 러시아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적인 종합 면역항암제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녹십자셀은 미국 FDA로부터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을 췌장암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았다.
'이뮨셀-엘씨'는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시판허가를 획득해 판매 중인 면역항암제다.

미국 FDA가 '이뮨셀-엘씨' 지난 6월에는 간암, 지난달에는 뇌종양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는 소식에 전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