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유니실 품은 LG화학… 자동차 접착제 사업 진출

공유
0

美 유니실 품은 LG화학… 자동차 접착제 사업 진출

LG화학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LG화학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화학이 미국 자동차용 접착제 전문 업체인 유니실사 지분을 인수하며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LG화학은 유니실사의 지분 100%를 모회사인 쿡엔터프라이즈로부터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입금액은 1500억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실은 1960년에 설립된 자동차용 접착제 전문 업체다. 접착제 전문 평가지인 ASI가 2018년 올해의 접착제 기업 Top25로 선정하기도 했다.

본사 및 생산 시설은 미국 인디애나주에 위치해 있으며, GM과 포드(Ford) 등 북미 주요 완성차 업체 중심으로 2017년에 매출 약 630억을 기록했다.

자동차용 접착제란 차체를 조립할 때 기존 나사나 용접이 하는 기능을 보완·대체해 차량 경량화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전기자동차 시대를 맞아 차량 경량화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용 접착제 시장 규모는 지난해 5조1000억원에서 2020년 6조5000억원, 2023년 8조4000억원 규모로 연간 8% 이상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LG화학은 이번 인수로 자동차용 접착제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원재료 기술력을 더해 고기능 접착 재료 분야로 사업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전지 사업으로 확보된 글로벌 고객망을 활용해 차량 경량화의 핵심 소재인 자동차용 접착제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럽과 중국 등으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자동차용 접착제는 차량 경량화 추세로 성장세가 높은 유망 소재사업”아라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