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연다

공유
0

광주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연다

중화·아세아권 8개국 45개사 바이어 52명 방문
시 공동브랜드 및 우수 수출기업 등 81개사 참여
현장 620만불 상당 수출계약 체결 성과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8 광주광역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1일 김대중 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8 광주광역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1일 김대중 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8 광주광역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가 11일 김대중 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미용, 화장품, 생활소비재, 의료기기, 식품,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제조하는 지역기업 81개사가 참여해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8개국 45개사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뜨거운 마케팅을 펼쳐, 현장에서 3건 62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중화권과 아세아권 시장진출을 위한 해외마케팅 지원 노하우가 총결집된 초대형 행사로 해외 유망바이어와 일대 일 수출상담은 물론 광주시 공동브랜드 7개사, 지역 우수 수출기업 제품 19개사 등 26개의 쇼케이스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수출 지원기관 종합 컨설팅을 위해 무역현장 자문위원 및 관세사를 배치, 수출관련 원스톱 상담테이블을 운영하여 참가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현장 자문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병훈 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제품이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광주시가 중간 매개자로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나아가 각 도시와 국가 간 새로운 상생과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