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골프존, 스페인 시장 진출…왕립골프연맹 협약

공유
0

[글로벌-Biz 24]골프존, 스페인 시장 진출…왕립골프연맹 협약

-국립골프센터 및 선수촌 등에 골프 시뮬레이터 설치

국내 스크린골프 업체 골프존이 스페인 시장에 진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스크린골프 업체 골프존이 스페인 시장에 진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국내 스크린골프 업체 골프존이 스페인에 본격 진출하는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골프존은 스페인 왕립골프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에 골프 시뮬레이터를 설치하는 데 합의했다.
골프존은 이번 협약에 따라 스페인 국립 골프센터와 선수촌 등에 골프 시뮬레이터를 설치한다.

골프존은 가상현실(VR)로 실제 골프장 풍경을 구현하고 골퍼 타격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자체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내세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장 시뮬레이터 이외에도 골프연습 시뮬레이터 GDR(GOLFZON Driving Range) 프로그램도 개발했다.

GDR은 골프존이 스크린골프 노하우를 집대성한 제품으로 골프 연습에 IT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시뮬레이터다.

LPGA 공식 골프 시뮬레이터이자 태릉선수촌에도 설치돼 있어 골프 연습장 및 창업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골프존은 아시아와 미국에 이어 유럽까지 발을 넓히고 있다.
앞서 골프존은 지난 4월 동남아시아권 골프 시장 확대 및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해 골프존 베트남 해외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미국 부동산개발업체 호프만 그룹과 ‘스크린골프 시스템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호프만 그룹이 소유하거나 운영하는 상업 시설과 설립 예정인 대규모 골프엔터테인먼트 시설에 자사 시스템을 공급한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