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이야기]에어서울·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공유
3

[저가항공 이야기]에어서울·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外

사진=에어서울,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어서울,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LCC 최초 ‘여성 전용 화장실’ 운영


에어서울이 오늘(10일)부터 여성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내에 여성 전용 화장실을 배치해 운영한다. 에어서울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모든 항공기(A321-200)에 여성 전용 화장실을 하나씩 설치했다. 기내에 있는 화장실 4개 가운데 하나를 여성 전용으로 바꾸고, 에어서울이 운항하고 있는 16개 전 노선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에어서울 탑승객 중에서도 특히 여성 승객들의 비중이 꾸준히 늘어 최근에는 전체의 60%를 넘어섰다”면서 “또한, 실제 여성 승객들로부터 전용 화장실에 대한 요청이 많아지고 있어, 여성 승객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전용 화장실을 배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10일 비행편부터 전 노선에 여성 전용 화장실을 설치해 여성 승객들의 편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일본 복지대행서비스 기업과 상호협력 약속

이스타항공이 일본 최대 기업복지몰 운영기업인 Relo Club(이하 리로클럽)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지 마케팅을 강화에 나선다. 이스타항공은 최근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리로 클럽 본사에서 이스타항공 임직원과 리로클럽 카와노 타케시 대표를 비롯한 현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의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조 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리로클럽은 일본 최대의 복지대행 서비스 기업으로 일본 전역의 1만 여개 기업, 630만 명의 회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여행, 관광, 쇼핑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리로클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일본 현지 인바운드 고객확보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전략적인 일본 노선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로클럽의 회원에게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스타항공을 이용한 탑승객이 리로클럽이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 후원과 기부 캠페인 진행


티웨이항공이 제주에서 열린 국제사이클링대회를 후원하며, 기부 캠페인으로 이어지는 소중한 뜻에 동참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일(제주 해안도로 및 중·산간도로 일대에서 열린 '2018 제주 국제 사이클링 페스티벌'의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공식 후원사로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사이클 행사가 아니라 세계적인 탐험가이자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이름을 알린 영국인 '제임스 후퍼(James Hooper)'의 '원마일클로저(One Mile Closer, 이하 OMC)'가 함께 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 'OMC'는 알프스 몽블랑 등반 중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제임스의 친구, 롭(Rob)의 도전 정신을 기리기 위해, 사이클 행사 참가비의 일부를 국내 재활병원과 제3세계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적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OMC의 탐험과 도전 정신에 공감하는 것은 물론, 기부로 이어지는 따뜻한 뜻에 동참하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나섰다. 제임스 후퍼를 포함한 OMC 단체 10명의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티웨이항공을 타고 제주로 향하는 일반인 참가자들의 제주행 항공권도 20%의 할인을 제공했다.

◇이스타항공, BBQ와 업무협약(MOU) 체결

이스타항공이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제너시스 BBQ그룹과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10일 오전 제너시스BBQ 본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란 협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스타항공과 BBQ그룹은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상품개발과 공동 프로모션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실무자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스타항공은 제너시스BBQ와 △BBQ 브랜드를 활용한 기내 상품 개발 △이스타항공 쇼핑몰(이스타몰)내 BBQ제품 입점 △이스타항공 취항노선 대상 연계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스타항공의 기업우대회원 프로그램을 통해 BBQ임직원과 가맹점주들에게 항공권 할인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국·내외 파트너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 공유,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추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 범위를 점진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