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반기 증권가 채용 '후끈', 500명 육박..작년보다 40% 증가 예상

공유
0

하반기 증권가 채용 '후끈', 500명 육박..작년보다 40% 증가 예상

하반기 증권가 채용의 막이 올랐다.

각 증권사마다 현장 면접, 블라인드 면접 등 대표이사(CEO)들이 직접 대학생들을 만나 회사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등 인재 영입이 한창이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 등 자기자본규모 5위 증권사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규모는 500명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상반기 이미 채용한 직원을 포함하면 750여명 가량으로 지난해 519명과 비교해 40% 가량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미래에셋대우는 올해 신입사원과 전문경력직, 시간선택 유연근무제 경력을 포함해 상반기 150명을 채용했고 하반기에도 150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 206명을 채용한 것과 비교하면 45.6% 증가한 것으로 증권사 최대 규모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은 대학을 방문해 자본시장에 대해 설명하는 등 인재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상반기 80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100명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140명)와 비교하면 28.6% 증가한 수치다. 한투는 2003년부터 16년째 김남구 부회장과 유상호 사장이 직접 대학을 찾아 설명회를 진행한 뒤 질의응답을 받으며 인재 영입에 나서고 있다.

특히 한투는 올해는 지점영업직군 지원자를 대상으로 현장 사전 인터뷰를 처음 도입해 주목을 받고 있다. '블라인드 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장 사전 인터뷰 우수자는 서류전형 통과 혜택이 주어지고 불합격하더라도 일반 서류 전형을 통해 재지원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신입사원 25명을 채용했으나 올해는 6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재 채용 절차가 진행 중이며 9~10월께 입사 예정이다. 앞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미래와 바라는 인재상'을 주제로 대학생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200여 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 100명을 채용한데 이어 올해도 상반기와 하반기를 합해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 6일부터 지원서를 집수받고 있으며 11월 중에 면접이 진행된다.
KB증권은 지난해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48명을 뽑았고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온라인 뉴스부 onlin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