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집값 두배나 폭등시키고 면밀히 주시 1년이상 하고 한게 없네"... 김동연 부동산정책 거센 반발

공유
1

"집값 두배나 폭등시키고 면밀히 주시 1년이상 하고 한게 없네"... 김동연 부동산정책 거센 반발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부동산 대책은 정부가 쫒기듯이 발표하는 것은 옳지 않다.”

김 부총리는 7일 서울 강서구 수소생산업체를 방문해 수소 경제 활성화를 논의한 뒤 기자들과 만나 “현재 과열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을 면밀하게 주시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최근 부동산대책을 둘러싼 엇박자 논란을 의식한 듯 "관계부처와 차분히 대책 준비 중"이며 결론이 나면 적절한 창구에서 한목소리로 발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부총리는 최근 부동산 과열현상과 관련 “일부 투기적 수요에 불안 심리가 편승한 것 같다”면서 “관계부처가 조율을 마치면 적절한 채널을 통해 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여권의 보유세 강화 주장과 관련 “종부세 개정안 국회 심의 과정에서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누리꾼들의 반응이 흥미롭다. “여권 다주택자들 속으론 집값 올라 웃고 있을 것” “부동산값 두배 폭등시키고서 태평스럽다”

“면밀히 주시, 좌시않겠다. 그 놈의 구경질은 1년넘게 하고도 한게 없네”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