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항만공사 '로맨틱 저녁시간은 인천에서'...오버나잇 크루즈 2척 유치 성공

공유
0

인천항만공사 '로맨틱 저녁시간은 인천에서'...오버나잇 크루즈 2척 유치 성공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내년 4월 개장하는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인천시 크루즈 유관기관들의 협업 마케팅이 해외에서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항만공사가 지난 6일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참가한 중국 칭다오 크루즈 포트세일즈에서 2019년에 ‘오버나잇 크루즈’ 2척의 유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이번에 유치한 크루즈선은 각각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홀랜드 아메리카라인(Holland America Line)의 ‘웨스테르담(Westerdam)호’와 씨번 크루즈 라인(Seabourn Cruise Line)의 ‘써전(Sojourn)호’로 알려졌다.

합동 세일즈단은 크루즈 선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천항의 안전하고 쾌적한 항만시설과 강화도 DMZ, 템플스테이 등 테마가 있는 관광지들을 적극 홍보했다는 후문이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오버나잇 크루즈 유치는 모항과 더불어 크루즈관광의 꽃”으로 불린다며, “10시간정도 머물다 가는 일반 크루즈선에 비해 여행객들이 여유를 갖고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과거 인천항에는 2009년 일본 국적선인 후지마루(Fujimaru)호를 시작으로 1년에 1~2차례 정도 ‘오버나잇’ 크루즈가 정박한 적이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