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박차

공유
0

SK이노,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박차

5일 SK이노베이션 호치민기술대학에 연구기금 2000만원을 전달하는 MOU를 체결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5일 SK이노베이션 호치민기술대학에 연구기금 2000만원을 전달하는 MOU를 체결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지난 5월에 이어 2차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을 실시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 자원봉사단은 6일 베트남 짜빈성(Tra Vinh) 롱칸(Long Khanh) 지역에서 맹그로브 숲 복원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및 울산과 인천 사업장의 노동조합 집행부 20여명과 호치민기술대학교 학생 10여명 외 현지 주민 등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봉사활동 후 인근 초등학교를 찾아 학용품을 전달하고, 환경 그림 그리기 등 환경 보호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5일에는 베트남의 최대 석유공기업인 PVN의 자원개발 자회사인 PVEP, 베트남 국립대학교인 호치민기술대학과 맹그로브숲 복원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호치민 기술대학에는 맹그로브 복원 및 보존을 위한 연구 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올 연말까지 짜빈성 롱칸 지역 3ha 면적에 1만여 그루의 묘목을 심고, 순차적으로 총 50ha까지 식수 면적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하반기 중에 심게 될 1만여 그루는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 맹그로브 복원을 위한 고객들의 참여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묘목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맹그로브 숲 복원은 베트남의 중요한 국책사업인 만큼, SK와 베트남,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우호증진과 상호 이익을 키워주는 교두보 역할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